로그인

검색

음악

유난히 힙합은 연대책임을 묻는거 같음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2024.05.09 19:10조회 수 2319추천수 5댓글 62

힙합을 병신처럼 보이게 하는 뷰티풀너드를 욕하기전에

 

불법 저지르거나 짜치는 짓 하고 다니는 래퍼들부터 욕하고 욕해라

 

이런 의견들 많던데

 

난 항상 이게 좆같았음

 

그냥 마약을 하고 병신짓을 한 그 개인이 병신인거지 왜 장르까지 병신이 되는거임?

 

배우가 음주운전 했다고 , 개그맨이 폭행하고, 발라드가수가 성폭행 했다고 그 직업, 장르를 싸잡아서 욕하는거 봤음?

 

뭐만하면 힙찔이, 별 같잖은 놈들 가지고 와서 국힙정리 그냥 장르자체를 우습게 보며 병신 취급

 

혐오하는 분위기가 그냥 인터넷 커뮤니티 전반에 깔려 있는데

 

그 니즈를 충족 시켜주는

 

딱 힙합의 안좋은 면모만 부각시켜 혐오 팔이하는 그새끼들 컨텐츠가 식케이가 마약 자수한것보다 아니꼽겠음?

 

디스곡의 맞디스를 한게 존중이다 뭐다 하는데

 

순수한 래퍼 스탠스를 취할 수 없는 새끼들이 래퍼인척하는게 난 오히려 좆같았음

 

개그맨 치고 잘하네? <<<얘네들 실력에 이 생각이 기반에 안깔려있던 사람 있음?

 

얘네는 개그맨 치고 랩을 그럴듯하게 하고 힙합을 혐오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도 남는 혐오 컨텐츠를 뽑아내니까 이만큼 관심받고 커진거임

 

그러니 절대로 뗄 수가 없다고 생각함 개그맨 치고 잘하는 유사래퍼라는 타이틀을

 

정말 순수하게 랩만으로 시작했으면 여기까지 왔을까?

 

그랬으면 나가는 쇼미마다 떨어지지도 않고 흔한 재능은 없는데 가슴안에 불을 타던 그 시기 그저그런 래퍼지망생들마냥 사라지지도 않았겠지

 

그런 주제 이제와서 마치 YG 딱지를 뗐다고 말하는 송민호마냥 뗄 수 없는 딱지와 가불기를 들고 래퍼인척 하니까 좆같다는거임

 

컨텐츠 내에서의 케이셉처럼 행동을 해야지 왜 갑자기 쇼미 낙방하고 꿈을 접었던 최제우씨의 자아가 비대해져서 튀어나오는거세요?

 

오히려 디스 받고 그 컨텐츠내 찌질이 래퍼들처럼 행동 했으면 거의 현대미술을 본것마냥 화도 안나고 감탄 했을거임

 

래퍼가 꿈이던  문화 근처도 못올 실력의 장르팬이 장르 병신 만드는 컨텐츠로 문화에 들어와 공연하고 디스전하고 그냥 컨텐츠싸개들이 은근슬쩍 래퍼인척 하는게 좆같고 역겨움

 

 

 

 

신고
댓글 62
  • dsaw2Best베스트
    4 5.9 19:40

    개그맨치고 잘하지 않고 래퍼치고 잘해요. 래퍼중에 ak47 그런 훅 짤수있는사람 많나요?ㅋㅋ너무 내려치기 하시네ㅋㅋ 그리고 존나 못하고 재능없는 개그맨치고 어쩌고 저쩌고가 아니라 그냥 잘하고 좋으니까 뜬거에요. 조회수 1000만이 그렇게 쉽게 나올수 있는게 아닙니다. 래퍼들 병신같은 모습 모아서 컨셉잡아서 유튜브도 찍도 랩도 하면서 돈도벌고 이게 다에요. 힙합씬 기생하면서 조롱한다구요? 힙합씬이 뭔데요? 명확한 실체가 있나요? 그냥 랩하고 인기많아지고 공연다니면 힙합씬에 소속되게 되는거고 힙합씬 조롱하면 안되나요? 뭔 개좆같은논리세요;; 그리고 혐오팔이가 아니라 존나 웃기니까 보는거에요. 그거보고 혐오하는애들은 어딜가나 있는 덜떨어지고 할일없으니 이리저리 까부는거지ㅋㅋ 그런애들 까분다고 긁혀서 부들부들거리는게 진짜 국힙에 망조가 들었다고 못 박는거에요. 당신같은 사람이요.

  • 더닝크루거효과Best베스트
    4 5.9 19:47

    본인이 기억에 없으면 없는 일이군요

  • dsaw2Best베스트
    4 5.9 20:43

    혐오컨텐츠는 누가 규정하는거야? 기분나빠진 힙합 리스너가 규정하는거야?ㅋㅋ 래퍼 병신같은 점 모아서 컨셉잡아서 랩하면 그게 혐오컨텐츠가 되는거야?ㅋㅋ 뷰너 듣고 어딜 가나 있는 할짓없는 덜떨어진 애들이 국힙이 어떠니 저떠니 한다고 거기에 관통당해서 근들갑 떨면서 국힙이 공격당하고 있어!! 지랄발광하며 뭔 혐오컨텐츠니 미친소리하고 자빠졌어? 그냥 국힙이 좆병신 맞아서 할말은 없는대 부정하고 싶으니까 부들부들 거리면서 혐오컨텐츠니 너네 정체성이 뭐야!! 하며 정체성이 무슨 개그맨이니 래퍼니 지랄하며 따지는거지. 그리고 까불며 나대는 뷰너 밑에 저능아들이 왜이렇게 극성일까? 힙합씬이 이미지가 병신이니까 그런거고 그 이미지는 애초에 누가 만들었는데?

    국힙이 그렇지 않으면 찔릴 일도 부들거릴 일도 없는거지.

    랩해서 쇼미낙방하면 랩해서 쇼미 낙방한 수준이 되는거고 그럼 순수랩 실력이 떨어지는거야? 할말이 없다ㅋㅋ 실력은 곡을 들으면 애초에 벌스는 그냥 순수 랩으로 조지는거고 훅도 좋고 케이셉 1벌스랑 그뒤에 돼지 2벌스가 균형도 좋고 전체적으로 곡 자체가 잘 뽑혔고 뮤비도 잘 뽑혔어 그래서 실력이 좋다고 하는거고. 그냥 랩을 잘했음. 무슨 컨텐츠 하입 받았니 어쨋니 해도 1000만 간거면 잘한거 맞음. 요즘래퍼는 듣지도 않아서 잘 모름 그리고 요즘 래퍼라고 하는 왠만한 애들보다 잘하는거 맞음. 요즘애들 저렇게 곡 못뽑아. 못뽑는다고ㅋㅋ 컨텐츠 하입이고 지랄이고 랩으로 조지는 벌스+훅도 그냥 랩으로 조지고 1000만 찍었는데 뭔 개소리야 자꾸. 그리고 bpm이 붐뱁 이라서 붐뱁으로 착각했는데 이건 착각이 맞음. 그리고 내가 2초단위로 구간반복하며 카피한 외힙이 20개정도 되는데 그래도 듣는귀는 너보다 있을듯.

  • 5.9 19:13

    저도 공감하는 바가 있긴한데 특유의 우리 식구 감싸기가 다른 씬에 비해 더 당당한 면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19:15
    @KEEPB

    제 식구감싸기가 당당하게 느껴졌던 기억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그 부분은 제 식구는 누구나 감싸는거 같던데

  • 5.9 19:18
    @덴세츠

    워낙 시장 자체가 다른 데 비해서 작으니까 더 두드러져 보이기도 하고, 한국 정서상 쟤들은 뭔데 자꾸 마약 합법화 난리 치고 양아치 같이 문신하면서 뻗대고 이런 자극적인 면이 더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는 법이니까요.

  • 5.9 19:19

    저도 전반적인 의견에 동의합니다. 그냥 나름대로 추측만 해보는 거죠 ㅋㅋ

  • 4 5.9 19:47
    @덴세츠

    본인이 기억에 없으면 없는 일이군요

  • 요즘들어서 나온 심해진 경향이 있죠 특히 지금 힙합을 제일 까고있는 펨ㅋ만 봐도 본인 속하는 집합을 제외하고는 전부다 일반화시켜서 혐오하죠

    이런 커뮤 혐오몰이를 제대로 이용한게 뷰너고요

  • 1 5.9 19:18

    살인자가 게임 했다하면 같이 줘팸 당하는 게임계도

    성추문 터지면 다같이 씹새되는 종교계도 있음ㅋㅋㅋ

    어딜 가든 인식 안좋게 박힌 업계는 소수 때문에 다수가 쳐맞음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19:20
    @던틀리스

    예술이라는 카테고리 내에서의 직업군으로 얘기 해봤음

  • 5.9 19:31
    @던틀리스

    게이머가 살인했다고 게임이 욕먹는게 당연한건 아니잖아요 ㅠㅠ

  • 1 5.9 19:32
    @지노는물속에

    그러니까요, 어느 업계든 걍 싸몰려서 쳐맞는다고요.

    힙합에게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게 아니라는 말이었어요.

  • 2 5.9 19:18

    인간의 속성이 아닐까요? 걍 다 싸잡아보는 그런거.

    음악은 아니지만, 여자가 워홀 다녀왔다 하면 불건전하게 생각하는 인식도 그런 셈이죠

  • 5.9 19:19

    맞습니다.

    도대체 왜 이센스가 뷰너를 상대로 디스곡을 내야하는지 그들의 의견을 이해할수가 없네요.

    저랑 의견이 일치하는 좋은 글 잘 보고갑니다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3 5.9 19:25
    @식하영

    그렇다고 센스가 멋있지도 않음

  • 2 5.9 19:25

    배우가 음주운전하고, 가수가 마약하고. 그래서 과거에 이런 연예게 종사자들을 '딴따라'라고 비하하고 무시했잖아요. 그건 잘못된 세태지만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걸 어째요. 사회 전체가 성숙한 어른이 되길 바랄수밖에.

    그리고 힙합이란 장르가 혐오표현에 대해서 지적하는거도 개인적으론 이해안되지만, 어쨋든 뷰너가 혐오의 정서를 이용해 컨텐츠를 만들었다 한들 그러면 안될 이유도 없어요. Faggot, bitch, pussy, 호모 등 비속어 남발하며 가사쓰던 장르가 갑자기 혐오정서로 힙합 이미지 조지지 말란 비판을 하면 누가 그 말을 들어주겠어요.

    순수 래퍼 스탠스? 개그맨치고 잘하는 유사래퍼라는 타이틀과 개그맨이란 방패로 치사하게 씬에 걸쳐있단 점을 욕하시는것 같은데. 그러면 지코, 박재범, 지디같은 아이돌 출신 래퍼들 존중받지도 말고 똑같이 무시할 수 있어요? 빈지노는 당장 아이앱 접고 랩에만 몰빵해야 하나요? 적어도 뷰너가 그 개그맨 래퍼라는 등딱지를 비겁하게 이용한게 뭐가 있나요? 다른 컨셉의 영상에서 조리돌림을 했나요 뭘 했나요. 적어도 디스를 받은 순간 디스로 답한것까지 무시하면 이 문화가 가진 자존심도 사리지게 만드는 것 같은데여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2 5.9 19:29
    @연장든연장자

    예시 든 래퍼들이 실력이 떨어짐? 걔넨 오히려 아이돌이라고 저평가 받았으면 받았지 덕을 본 게 아닌데 내가 말한건 개그맨 치고 잘한다는 후한 기준점으로 순수한 실력으로는 조회수 10도 안나올 노재능 랩으로(포이즌은 제외) 국힙 원탑 소리 듣는게 좆같다고 얘기한건데요 국힙혐오팔이로 돈 벌면서 국힙파이를 빠는것도 그렇고?

  • 1 5.9 19:32
    @덴세츠

    .......너무 주관적인 평가 아닌가요, 케이셉의 랩이 그렇게 ㅈ구렸다면 사람들이 이렇게 호응 안했을텐데......저도 맨스티어가 딱히 랩 잘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못들어줄 정도로 구리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케이셉이 뜬건 랩보다 컨텐츠 비중이 훨씬 큰게 맞습니다만, 그렇다고 랩 수준이 완전 시궁창에 처박힐 수준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국힙 원탑은, 당연히 조롱으로 메두기떼들이 하는소리죠.....

  • 5.9 19:35
    @김심심

    시궁창에 처박힐 수준의 랩 실력은 아닌 게 맞는 것 같은데 랩을 잘해서 환호를 얻은 건 더 아닌 것 같아요.

    그냥 강차백이나 일반인 랩 레전드 영상에 나오는 사람들 레벨이라고 생각합니다.

  • 5.9 19:36
    @KEEPB

    아 물론 그건 맞습니다. 애네가 랩 잘해서 환호 받은 건 절대 아니죠

  • @김심심

    그 컨텐츠가 대부분 커뮤 도파민 딸딸이용 혐오컨텐츠라서 문제죠

  • 5.9 19:39
    @주관적개인적취향

    이것도 맞긴 합니다. 국힙의 안좋은 부분만 그것도 놀려먹기 딱 좋은 부분만 액기스로 뽑아내서 조롱질 존나게 했으니까요

     

    근데 원래 국힙이 조롱당할게 억울 할 만큼 멀쩡한 상태였냐고 물으시면, 그거는 생각을 좀 해봐야겠죠? 뷰너가 잘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어찌됬던, 한 문화를 조롱거리로 만들었으니까요. 근데 저는 조롱당해도 딱히 할 말 없는 상태였다고 생각해요

  • 2 5.9 19:32
    @덴세츠

    실력이 문제면 실력을 까면 됩니다. 개그맨 래퍼니 뭐니 그런 거창한 프레임도 필요 없어요. 저도 뷰너 랩 못한다 생각해요. 국힙원탑이라 빠는 소리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면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만 피곤합니다.

    국힙혐오팔이로 파이 빨아먹는단 주장은 더욱 납득 못하겠네요. 애넥 킁 노비츠키 오보에 산 사람들이 맨티 티셔츠사고 노래 사주고, 걔네만을 위해 콘서트 찾아갑니까? 걔네가 먹은 파이는 지들이 만든거에요

  • @연장든연장자

    사이버 렉카들도 다 본인들 파이 만든거죠 ㅋㅋㅋ

  • 5.9 19:43
    @주관적개인적취향

    뷰너랑 렉카랑 같은 급이라 보신다면 저완 다른 생각이지만 존중합니다

  • @연장든연장자

    맨스티어를 떠나서 다른 컨텐츠들도 봤는데 딱 커뮤에서 좋아하는 혐오들로 잘 만들어놨어요 ㅋㅋㅋ

  • 2 5.9 19:52
    @주관적개인적취향

    사실 이젠 좀 헷갈리네요. 뷰너를 싫어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개그맨 타이틀 뒤에 숨어 치사하게 씬에 걸쳐있는 점 때문인 것 같은데, 언제는 또 뷰너의 다른 컨텐츠들을 끌고와서 얘넨 혐오팔이들이다 하는게.

    힙합씬 내부의 플레이어로써 맨티에만 집중해야해는게 맞지않나요?

  • @연장든연장자

    글쎄요 저거보고 자꾸 선넘는게 실수가 아니라 일부러 하는거라고 확신해서요

  • 2 5.9 20:03
    @주관적개인적취향

    그니까, 그러면 랩으로 말할때의 맨티를 비판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갑자기 걔네가 찍은 m생을 찾아서 가져와서 '혐오팔이꾼' 이라는 비판이 뭔 의미죠? 가령 빈지노의 힙합씬 내부의 행동에 대해 비판하려면, 아이앱 티셔츠 거지같은데 비싸다고 욕할게 아니라 구린 행동을 욕해야죠

  • 5.9 20:11
    @연장든연장자

    이 말이 진짜 맞는 말 같음 ㅇㅇ 뷰너의 랩이 아닌 그들의 전적을 들고 오는건 래퍼들의 전과 가져오면서 이런 범죄 저질렀는데도 빨아? 라고 하는거랑 다를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 1 5.9 19:28

    래퍼인 척 하는 게 아니라 그 사람들 그냥 래퍼임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19:30
    @ansaninLBNC

    래퍼긴 하겠지 존나 못하고 재능없는 개그맨 치고 잘하네라는 후한 기준점으로 혐오 팔이해서 문화 들어와 병신 취급하는 컨텐츠 팔아대며 국힙 파이 계속 빨아먹는걸 좋게 볼 수 있음? 포이즌은 재능 있는거 같은데 그 재능없어 꿈 접었던 케이셉 안에 실제 인물 자아가 비대해져서 꼴깝 떠는걸로밖에 안보임

  • 1 5.9 19:33
    @덴세츠

    개인 호불호야 당연히 다르겠죠 근데 그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까지 뭐 어쩔 수 있나요?

    그냥 24년도 넘어오면서 제일 핫한 래퍼들이 그분들인데

  • 1 5.9 19:35

    그리고 힙합만 유독 연대책임을 묻는것 같다? 이건 리스너들의 엄살입니다. 아이돌판 실력 논란만 봐도 얼마나 많은 아이돌 실력이 무시받는지 알잖아요?

  • 4 5.9 19:40

    개그맨치고 잘하지 않고 래퍼치고 잘해요. 래퍼중에 ak47 그런 훅 짤수있는사람 많나요?ㅋㅋ너무 내려치기 하시네ㅋㅋ 그리고 존나 못하고 재능없는 개그맨치고 어쩌고 저쩌고가 아니라 그냥 잘하고 좋으니까 뜬거에요. 조회수 1000만이 그렇게 쉽게 나올수 있는게 아닙니다. 래퍼들 병신같은 모습 모아서 컨셉잡아서 유튜브도 찍도 랩도 하면서 돈도벌고 이게 다에요. 힙합씬 기생하면서 조롱한다구요? 힙합씬이 뭔데요? 명확한 실체가 있나요? 그냥 랩하고 인기많아지고 공연다니면 힙합씬에 소속되게 되는거고 힙합씬 조롱하면 안되나요? 뭔 개좆같은논리세요;; 그리고 혐오팔이가 아니라 존나 웃기니까 보는거에요. 그거보고 혐오하는애들은 어딜가나 있는 덜떨어지고 할일없으니 이리저리 까부는거지ㅋㅋ 그런애들 까분다고 긁혀서 부들부들거리는게 진짜 국힙에 망조가 들었다고 못 박는거에요. 당신같은 사람이요.

  • 5.9 19:45
    @dsaw2

    아냐....암만 그래도 뷰너가 랩퍼 치고 잘하는 건 아냐.....막 그렇게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지만, 그 정도로 올려 칠 수준은 아니야......

  • 5.9 19:48
    @dsaw2

    공감

  • 1 5.9 19:50
    @dsaw2

    ㅇㅇ 유튜버로써 전까지 해왔던 컨턴츠를 가지고 있던 그 영향력을 등에 업고 ak47이라는 적어도 못들어줄만한건 아닌 노래를 들고 왔기에 가능한거임. 아무것도 없이 그 노래만 띡 내서 그게 될 것 같음? 진심으로?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19:53
    @dsaw2

    진짜 힙합이란 장르에 조예 좆도 없어 보이는게 티가 나는 덧글이라 할말이 없음.. 정말 그렇게 잘했으면 진작 래퍼로 뜨지 않았을까? 쇼미 낙방을 그렇게도 안했고? 님이 잘한다고 생각하면 어쩔수 없긴한데 걍 덧글만 봐도 조예, 이해도 1도 없는 사람 의견이라 솔직히 씬이니 뭐니 국힙 망조니 뭐니 개뜬구름 잡는 소리로밖에 안보임 실체가 있냐고? 니가 직접 말했네 랩하고 공연다니면 그게 씬에 소속 되는거라고 그게 씬인데 뭔 실체가 있냐 마냐 개 헛소리 좆빠는 얘기를 하는거임 조롱하면 안되냐고? 내가 조롱하면 안된다했음? 자격도 안되는 새끼들이 래퍼인척 하면 혐오컨텐츠 팔이하는게 좆같다고 했지 생각하는게 1차원적인거 같은데 가입일이나 글쓴거나 보면 딱..뭔말을 더하니

  • 5.9 19:59
    @덴세츠

    정말 그렇게 잘했으면 진작 래퍼로 뜨지 않았을까? 네 지금 개그맨들이 컨텐츠짜고 컨셉잡고 랩하는거가지고 랩퍼니 개그맨이니 정체성 잣대 따지고 들정도로 파급력이 커졌는데 잘하지 않는다구요? 왠만한 병신래퍼보다 훨씬 잘해요 미친새끼야ㅋㅋ 비트는 붐뱁이고 조회수 1000만인데. 그리고 무슨씬에 실체가 잇어요 병신아ㅋㅋ 누가 입장시키는데ㅋㅋ? 너같은새끼들이 힙합씬이 이렇고 힙합이 저렇게 지랄하며 각종 잣대 룰 들이밀면서 힙합 좆망하게 만드는거에요 병신아ㅋㅋ 대가리에 갓쓰고 힙합어쩌고 저쩌고 좆병신아ㅋㅋ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00
    @dsaw2

    아니 그니까 순수 랩으로 떴었냐고 새끼야 너 저능아야? 자꾸 말의 요지를 파악못해 븅신새끼마냥 컨셉이야? 붐뱁이 뭔지는 알고? 니가 아는 웬만한 병신 래퍼가 누구인데 말해봐 등신같은새끼가 ㅋㅋ

  • 1 5.9 20:05
    @덴세츠

    뭔 순수 랩타령이야 개병신새끼가ㅋㅋ 요즘에 누가 순수 랩 타령하냐 저스디스도 자기 pr이 중요하다고 한 마당에ㅋㅋ 컨텐츠로 포텐셜의 맥락을 부여했따고 해도 퀄리티 보면 요즘 래퍼라고하는 개병신들에 비해 작업물이 훨 잘뽑혔어요. 그래서 잘한다고 하는거구요 병신아ㅋㅋ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19
    @dsaw2

    아니 그니까 이좆병신아 그래서 자기 브랜딩하고 PR한게 혐오컨텐츠로 하입받기임? 진짜 애미뒤진새끼인가 이씨발련아 순수 랩타령이 아니라 랩만 했을때는 쇼미낙방 수준인게 팩트니까 순수랩으론 얼마만큼 갔냐고 물어보는거지 누가보면 진짜 재능 있던 래퍼가 입소문 못타서 묻혀있던것마냥 얘기하네 이씨발련아 그래서 그 웬만한 래퍼가 누구냐 병신같은년아 붐뱁 트랩도 구별못하는 씨발련이 ㅋㅋ 왜? 그것도 규정하고 의미 부여하는거야? 병신같은새끼가

  • 4 5.9 20:43
    @덴세츠

    혐오컨텐츠는 누가 규정하는거야? 기분나빠진 힙합 리스너가 규정하는거야?ㅋㅋ 래퍼 병신같은 점 모아서 컨셉잡아서 랩하면 그게 혐오컨텐츠가 되는거야?ㅋㅋ 뷰너 듣고 어딜 가나 있는 할짓없는 덜떨어진 애들이 국힙이 어떠니 저떠니 한다고 거기에 관통당해서 근들갑 떨면서 국힙이 공격당하고 있어!! 지랄발광하며 뭔 혐오컨텐츠니 미친소리하고 자빠졌어? 그냥 국힙이 좆병신 맞아서 할말은 없는대 부정하고 싶으니까 부들부들 거리면서 혐오컨텐츠니 너네 정체성이 뭐야!! 하며 정체성이 무슨 개그맨이니 래퍼니 지랄하며 따지는거지. 그리고 까불며 나대는 뷰너 밑에 저능아들이 왜이렇게 극성일까? 힙합씬이 이미지가 병신이니까 그런거고 그 이미지는 애초에 누가 만들었는데?

    국힙이 그렇지 않으면 찔릴 일도 부들거릴 일도 없는거지.

    랩해서 쇼미낙방하면 랩해서 쇼미 낙방한 수준이 되는거고 그럼 순수랩 실력이 떨어지는거야? 할말이 없다ㅋㅋ 실력은 곡을 들으면 애초에 벌스는 그냥 순수 랩으로 조지는거고 훅도 좋고 케이셉 1벌스랑 그뒤에 돼지 2벌스가 균형도 좋고 전체적으로 곡 자체가 잘 뽑혔고 뮤비도 잘 뽑혔어 그래서 실력이 좋다고 하는거고. 그냥 랩을 잘했음. 무슨 컨텐츠 하입 받았니 어쨋니 해도 1000만 간거면 잘한거 맞음. 요즘래퍼는 듣지도 않아서 잘 모름 그리고 요즘 래퍼라고 하는 왠만한 애들보다 잘하는거 맞음. 요즘애들 저렇게 곡 못뽑아. 못뽑는다고ㅋㅋ 컨텐츠 하입이고 지랄이고 랩으로 조지는 벌스+훅도 그냥 랩으로 조지고 1000만 찍었는데 뭔 개소리야 자꾸. 그리고 bpm이 붐뱁 이라서 붐뱁으로 착각했는데 이건 착각이 맞음. 그리고 내가 2초단위로 구간반복하며 카피한 외힙이 20개정도 되는데 그래도 듣는귀는 너보다 있을듯.

  • 5.9 20:53

    뭐 잘한다고 유명한 애들이나 메이져 래퍼에 비하면 후달리겠지 당연히. 근데 개나소나 랩하니 래퍼라니 하는걸 보면 진짜 말 그대로 왠만한 래퍼보다 잘하는거 맞는거같아. 오로지 랩으로 조지는 분위기에 벌스 그냥저냥 잘뽑고 벌스끼리 균형 잘 맞고 훅 잘뽑고 뮤비도 잘뽑고 조회수 1000만.. 조회수 고려하지 않아도 나 래퍼다 음악한다 힙합한다 어쩌고하면서 곡 싸질르는 애들보다 훨씬 잘한다고 봄.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55
    @dsaw2

    그래서 그 웬만한 래퍼가 누구냐고 시발 자꾸 뜬구름 잡는 소리 하지말고 아저씨 붐뱁 트랩도 구별 못하는 수준의 인간이 어느 래퍼가 뭘 잘하네 마네 벌스 어쩌구 저쩌구 하는게 장르팬 입장에서 설득력이 있다고 봄? 그래서 묻잖아 누구냐고 그 웬만한 래퍼가 기준이라도 보게

  • 5.9 20:59
    @덴세츠

    던말릭왠만한 작업물보다 훨 낫다고 봄.

  • 5.9 21:00
    @덴세츠

    요즘래퍼 누가있지? 저런비트 저런느낌으로 랩하는사람 몇명 이야기해봐 듣고 말해줌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1:05
    @dsaw2

    사클래퍼 제외 웬만한 멜론에서 들을 수 있는 모든 트랩이 주장르인 랩퍼들 던말릭을 비교군에 두는거부터가 기준을 모르니까 기준을 제시 못하는 느낌

  • 5.9 21:11
    @덴세츠

    그렇게 이야기하면 할말없음. 본인이 실력으로 유명한 래퍼, 메이져래퍼 빼고 트랩 주장르로 하는데 비피엠 저거랑 비슷한곡 있는거 예시를 제시해주면 듣고 비교해서 말해줌.

  • 5.9 20:06
    @덴세츠

    순수 랩으로 뜬 건 아니긴 하지 컨텐츠 인기빨 팩트 맞음. 근데 그보다 월등하게 높은 조회수 뽑은 건 실력도 있다는 얘기임

  • 5.9 20:55
    @dsaw2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 4 5.9 20:12
    @덴세츠

    연대책임 왜묻냐고? 니네가 힙합씬 힙합을 계속 규정하고 울타리를 세우고 의미를 부여하고 룰에 집착하니까요 병신아ㅋㅋ 힙합씬 울타리에 집착하지 않으면 연대책임이든 지랄이든 할 필요 없다구요ㅋㅋ 니네같은 새끼들이 힙합씬을 연대책임의 족쇄를 채우는거야 힙합씬이 실체가 있꼬 어쩌고 이지랄염병하고 실체화하고 이래야 된다 저래야 된다 다 너같은 새끼들 떄문이라고ㅋㅋ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21
    @dsaw2

    규정 안되는 장르가 있고 기본적인 룰 없는곳이 있음? 이 좆병신아 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뷰너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씬 근처도 못올 실력이고(포이즌 제외) 니같은 병신새끼들이 좋아하는 혐오팔이로 떠서 여기까지 하입 받은건 니새끼만 모르지 장르팬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임 이씨발련아 트랩 붐뱁 구별도 못해서 ak47은 붐뱁이다 이지랄하는 병신년아 왜 그것도 내가 규정짓고 룰을 만든거야? 어디서 힙합은 자유다라는 좆같은 말 처듣고온 이해도 좆도 없는 병신년이 굳이 장르팬들 모인 커뮤니티까지 와서 분탕치는거 보면 니새끼 수준을 오히려 연대책임으로 물어서 뷰너한테 청구해야할 따름임 씹병신 역겨운새끼야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24
    @dsaw2

    붐뱁 트랩도 구별 못하는 씨발련아 웬만한 래퍼가 누군지 대봐 이 개새끼야 어디서 씨발 컨셉인척 분탕인척 하려들어 븅신같은새끼가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19:57
    @dsaw2

    좆도 모르는 새끼가 아는척하는것만큼 역겨운게 없는데 망조니 뭐니 좆빠는 소리 당당하게 싸갈겨놓은거보면 아주 병신이 따로없음

  • 5.9 20:17

    ㄹㅇ 저도 이거갖고 글 썼음

     

    세상 모든 일에는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고

     

    그림자를 깔거면 다른 그림자도 까거나

     

    아니면 그림자는 까면서 빛은 인정해줘야한다고

     

    근데 돌아오는 말은 안 그래도 되는 이유가

     

    ‘유튜버로서 어그로를 끌기 쉬우니까’ 임 ㅋㅋ

     

    이게그냥 뷰평임ㅋㅋ 이센스는 억장터질듯

  • 5.9 20:20
    @bomayeVamos

    그림자를 깠으면 니들이 느낀 빛도 얘기해달라고 스피커에게 바라는거, 징징거리는것 같아서 멋없어요. 스민처럼 멋있게 디스하면 리스너들이 이런 구차한 요청도 할 필요도 없죠

  • 5.9 20:22
    @연장든연장자

    그니까요

     

    도대체 왜 멋을 늬들이 정하냐구요 아 진짜 ㅋㅋ

     

    온 세상에 님들만 멋임? 답답하네정말로

     

    이센스 랩 레슨때처럼 뭐 멋에도 커리큘럼이있음?

     

    정해진 길이 있고 답이 있는건가? 하..

     

    자기들만 멋이라고 생각하면 그만이지만

     

    남들에대해서도 ‘그거 멋없어요’ 이러는건 대체...

  • 5.9 20:23
    @bomayeVamos

    제가 정한게 아니라, 제가 그렇게 느낍니다. 멋없다는 표현이 단정적이라 느끼셨다면, 제 생각이 그런거라 이해해주세요

  • 1 5.9 20:24
    @연장든연장자

    똑같은 얘기에요

     

    님은 그렇게 ’느낄수도‘ 있는거고

     

    이센스는 아니라고 ’느낄수도’ 있는거에요

  •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글쓴이
    5.9 20:23
    @연장든연장자

    빛을 얘기해달라고 징징댄적 없음 좆같은 부분만 보여주고 지네 병신같은 팬들 이리저리 분탕치고 다니는거(저 위에 병신새끼처럼) 방조한채 힙합파이 맛있는 부분만 빨아먹고있는거 같아서 좆같다는거지

  • 5.9 20:25
    @덴세츠

    좀 뜬금없을 수 있지만 뷰너가 디스로 들이박고, 스민이 만든 디스곡 나온것도 어찌보면 힙합의 맛있는 파이라 생각들어서, 좋은 점도 있는것 같습니다

  • 5.10 02:38

    진짜 과열됐네.. 뜨겁다잉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3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손심바 듣는 사람한테까지 염병떠는건 뭐지 ㅇㅇ38 아니놀라 2024.05.19
화제의 글 일반 심바가 역대 원탑으로 찌질하고 역겨운 이유는9 치닝디핑 2024.05.19
화제의 글 음악 그냥 그 래퍼를 좋아한다? 그냥 그 래퍼 본인임 ㅇㅇ21 asnf 2024.05.19
267693 일반 와 최근 글 진짜 미친놈인가9 title: Dropout Bear이pac 2024.05.09
267692 인증/후기 랩컵 무대 후기3 title: Madvillainyneosell 2024.05.09
267691 일반 학교에 아웃사이더가 왔습니다8 던갤 2024.05.09
음악 유난히 힙합은 연대책임을 묻는거 같음62 title: Kendrick Lamar (2)덴세츠 2024.05.09
267689 일반 이제 와서 생각해 보면 잡동사니 2024.05.09
267688 음악 이센스도 그냥 할수있었다니까 쿨한척 근데 하기 싫다고 asnf 2024.05.09
267687 음악 난세를 틈타 소식을 전하러 온 탐쓴입니다.12 title: Kendrick Lamar - DAMN.TOMSSON 2024.05.09
267686 일반 지호지방시 근황 켄칼슨 2024.05.09
267685 일반 자메즈는 앨범 퀄리티에 비해 뜨는 정도는 좀 적은 거 같네요4 졸호 2024.05.09
267684 일반 속보 ) 원슈도 곧 (안)디스곡 낸다고함11 lIIlIIl 2024.05.09
267683 음악 줫간지난다고 생각하는 시그니처사운드(?)3 title: Steve AokiJesus 2024.05.09
267682 일반 진짜 웃긴 점<<<<8 졸호 2024.05.09
267681 일반 스카이민혁 개멋있는데2 title: BFT페르샤 2024.05.09
267680 음악 디보 좋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2 TaeB 2024.05.09
267679 일반 디보 왜 잘해짐?9 근본주의자 2024.05.09
267678 음악 디보 앨범 개좋네요1 title: Pop Smoke초대해초대해 2024.05.09